본문 바로가기
이슈

서울 지하철 파업, 한파 출근길 어떻게 되나?

by §(* ̄▽ ̄*)§ 2022. 11. 29.
반응형

내일 서울 지하철 파업한다는 이야기가 들리고 있습니다. 또한 내일 한파도 예상되는데요. 이래저래 내일 출근길 지옥일 것이란 생각이 되네요. 그래서 빨리 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떨리는군요.. 어떻게 되려나! 그래서 왜 갑자기 서울 지하철은 파업을 한다고 하는지와 더불어 관련 내용을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썸네일
썸네일

 

반응형

 

 

서울 지하철 파업

 

 

먼저 내일부터 서울교통공사 노동조합이 파업에 돌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서울교통공사노조와 통합노조로 구성된 연합 교섭단이 29일 10시 정도에 사측과의 최종 교섭이 결렬되면서 파업을 한다고 합니다.

 

파업을 하게 되면 지하철 운행에 문제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서울교통공사 노조의 파업은 1호선~8호선을 기준으로 2016년 9월 이후 6년 만이라고 합니다.

 

현재 서울교통공사는 지하철 1호선 ~ 8호선과 9호선 신논현~중앙보훈병원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해당 지하철 운행을 고려해야 합니다.

 

 

반응형

 

 

서울 한파 경보

 

안전안내문자
안전안내문자

 

 

오늘 유난히 안전 안내 문자를 많이 받았는데요. 바로 한파경보가 내려졌기 때문입니다.

 

얼마 전까지도 더워서 땀을 흘렸던 기억이 나는데, 오늘부터 갑자기 추워지기 시작하더니 한파경보가 내렸습니다.

 

추울 거라 생각하고 패딩을 입고 나갔으나, 생각보다 춥지 않아서 뭐지? 싶었는데. 점심부터 추워지더군요.

 

그러더니 저녁에는 바람도 많이 불고 확실히 겨울이 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체감온도가 영하를 기록하면서 훅 떨어지고, 지금 눈이 내린다는 이야기도 들리고 있는데요.

 

내일 외출하실 분들은 옷을 잘 껴입으셔야 되겠습니다.

 

이번주날씨
이번주날씨

 

날씨 상황을 보니까 오늘이 그나마 양호한 상태고, 내일부터 완전히 영하를 기록할 예정입니다.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이 고비일 것 같고 아무래도 롱 패딩을 꺼내 입어야 할 것 같습니다.

 

실내는 덥고, 외부는 춥다 보니 감기도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코로나19와 독감이 유행하고 있다고 하여 더더욱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