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펨트론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 주관사, 상장일, 공모가

by §(* ̄▽ ̄*)§ 2022. 11. 14.
반응형

내일부터 진행되는 공모주 펨트론 청약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원래 이때에 다른 공모주들도 하기로 예정이 되어있었는데, 다들 수요예측 흥행실패와 더불어 시장이 좋지 않음을 인지하고서 상장 철회를 진행하면서 이번 주에 진행하는 공모주는 줄어들어버렸네요. 그래도 알아볼 것은 알아봐야 하기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펨트론-썸네일
펨트론-썸네일

 

펨트론 기업개요

 

 

먼저 펨트론이 뭐하는 회사인지 알아야겠죠?

 

 

반응형

 

펨트론은 본래 트릭센이라는 회사로 설립하였으나, 2005년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름인 펨트론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합니다.

 

 

펨트론은 산업용 고속 카메라로 획득한 영상을 이용하여 머신 비전 및 영상처리 소프트웨어 기술에 기반하여 3D 측정 및 AI딥러닝을 이용한 검사기술을 가지고 있는데요.

 

해당 기술을 기반으로 해서 PCB판에 부품을 납땜하는 SMT, 반도체, 이차전지 시장의 정밀 공정검사장비를 제조하고 판매하고 있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각 분야에서 만들어지는 제품을 검사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펨트론-매출
펨트론-매출

 

 

검사장비를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라고 위에서 말씀드렸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매출을 봐도 검사장비가 모든 매출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상세적으로 파고 들었을 때는 SMT 검사장비, 반도체 검사장비, 2차 전지 검사장비로 나눠져 있는데요.

 

이 중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잇는 것은 SMT검사장비입니다!

총매출 같은 경우는 꾸준히 적정 선을 유지해주고 있는 편입니다.

 

 

펨트론-손익계산서
펨트론-손익계산서

 

잠시 펨트론의 손익계산서도 살펴보고 지나가겠습니다!

 

매출액은 위에서 잠깐 봤다시피, 큰 상승이나 하락 없이 적정선을 유지하고 있는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영업이익도 매출액과 비슷하게 적정선을 계속해서 유지중이네요. 적자가 나지 않는 것만으로도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적자를 보고 있는 요소들이 있으나, 각 분기별로는 적자를 보이지 않고는 있네요.

하지만 상승을 유지하고 있거나 그런 모습은 아니어서 개인적으로 아쉽긴 하네요.

 

 

펨트론 공모주 청약, 수요예측, 주관사, 상장일, 공모가

 

 

펨트론-공모정보
펨트론-공모청약

 

펨트론은 내일부터 공모 청약을 진행합니다!

 

펨트론 공모가는 8천 원으로 확정되었고, 하나증권에서 주관하여 청약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증권 계좌를 가지고 계셔야 하며, 1주당 4천 원씩 준비하시면 됩니다!

 

청약증거금률이 50%이기 때문입니다!

청약은 11월 15일부터 11월 16일까지 진행되며, 납입은 11월 18일에 진행됩니다!

 

주식배정이 완료되고, 돈까지 빠져나갔다면 상장일 즈음에 펨트론 주식이 청약한 계좌로 들어올 텐데요.

해당 주식은 본인의 판단하에 매도 or 매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장일은 11월 24일이니 청약하시는 분들은 체크해두시길!

 

 

펨트론-수요예측
펨트론-수요예측

 

펨트론 수요예측은 국내외 기관투자자 501분이 참여해주셨습니다.

 

뭔가 낮은 공모가로 확정된 것부터 수요예측 결과가 안 좋았을 거란 짐작은 다들 하셨을 텐데요.

그래서 그런지 유난히 참여율도 낮아 보입니다. 그 결과 일단 기관경쟁률은 129.06 대 1을 기록했습니다.

 

신청 가격분포를 봐도 희망공모가가 10,000원에서 11,000원이었는데 만원 미만에 참여해준 분들의 비중이 90%를 넘어갑니다! 그래서 주관사와 해당 기업은 8천 원으로 확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펨트론-자금사용계획
펨트론-자금사용계획

 

펨트론은 내일부터 청약을 진행하는데요.

그를 통해서 일반투자자들에게 자금을 받을 예정입니다.

 

그렇게 받은 공모자금들은 펨트론의 운영자금, 채무상환자금으로 사용하겠다고 밝혔는데요.

과연 생각한 대로 잘 사용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도체 검사장비 등을 만들고 있는 기업이어서 아무래도 반응이 좋을 거라고 예상했었는데, 안 좋은 결과를 맞았습니다.

상장 철회를 진행한 다른 몇 가지 기업과는 다르게 상장을 강행하기로 결정했는데요.

 

과연 이와 같은 결정은 어떤 반응을 불러올지 궁금해지네요.

 

 

*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반응형

댓글